8월 29일 목요일
섭디로 픳자 만들기를 진행했다.
그런데...강의 영상에 문제가 있음.
분명 8편까지 다 제대로 받았는데..
압축풀면 왜 어째서 5편일까요?ㅠㅅㅠ
678번만 잡고 압축을 풀어도 분할 압축이라면서 1번만 압축 가능하단다...ㅡㅡ
일단 나머지는 살아있으니 킵고잉.
분명 45분짜리 영상인데 저는 왜 한시간이 넘게 걸리는거죠.. 여튼 햄, 올리브, 버섯, 피망을 만들었다. 다들 기본 형태가 쉬워서 금방 금방 했다. 버섯이랑 피망은 SVG 노드를 사용했다. SVG..요거요거 완전 요긴한 걸??
영상에서는 패스로 그렸는데, 나는 드래그밖에 안되서 한참 해맸다. 드래그로 그리면 저렇게 버텍스가 많아서 디테일하게 할 때 필요하구나 싶었다. 근데 현재 상태는 디테일이 필요없어서 패스가 어딨나 했더니..
하핳 바로 위에 있었잖아!!!!
홈페이지 찾아가면서 알트도 누르고 컨트롤도 누르고 드래그도 하고 난리를 쳤었는데 완전 개고생이었던 것.
그렇게 완성한 버섯 햄 올리브 피망.
4개 모두 바리에이션 3개정도 만들고 스플레터로 뿌려줬다. 그 중 올리브를 만들면서 height extrude를 써봤는데, 오..?이거 잘하면 피자스쿨 직화홀릭 바이트 빵도 할 수 있겠는데..??? 싶었다.
그래서 만들어 보았다. 대충 비슷하게는 나왔다..ㅋㅋ 안쪽 치즈 추가해주고 바리에이션 몇개 추가하면 자연스러울 듯.
저 빵 안쪽 흘러나온 치즈 형태를 어떻게 만들까 고민이 많았다. 좀 통통한 물방울 형태여야 하는데...wave form은 뾰족한 잎사귀 모양이고..원형에 directional warp도 해봤지만 길~쭉하게 안늘려져서 맘에 드는 형태가 안나왔다 ㅠㅠ 그러다가 좋은 자료를 찾았다.
https://digitalcolony3d.wordpress.com/category/substance-designer/
Substance Designer – Digital Colony
Varied Edge Detect Often when creating Cracks or Grout patterns Edge Detect is used but gives constant thickness to all edges. With this method you can control the thickness of the edges for a more organic feel. The graph will help you set this up but it
digitalcolony3d.wordpress.com
섭디 꿀팁 모음...그 중 커브로 자유롭게 형태 만드는게 있어서 바로 실행했다.
오..! 완전 행복해 그밖에 유용한 꿀팁도 많으니 종종 사용할 듯 싶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고구마 무스 올린 불고기 새우 직화홀릭 바이트 피자를 만들 때까지...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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